월간다움, 5월 활동 <플라워폼&리저브코사지>만들기

안녕하세요. 꿈과나눔 홍보서포터즈 림보예요.

올해에도 어김없이 발달장애인 리더양성교육이 여러분의 곁을 찾아왔어요. 저! 림보도 돌아왔고요. 올해는 리더교육이 예년과 확 달라진 모습으로 찾아왔는데요. <발달장애인 내 삶의 주인공 되기> 프로젝트로 말이죠. 작년까지는 교육만 들었었죠? 하지만 올해에는 교육뿐만 아니라, 활동도 같이 해요.

월간다움이라고 해서 ‘플라워폼&리저브코사지 만들기’, ‘시 쓰기’, ‘비즈공예’, ‘야외활동’, ‘명상’, 등 매월 다양한 활동을 하게 되는데요. 월간다움이라… 낯설지가 않으시죠? 이름만 들어도 어떻게 운영될지 감이 확확 오지 않으신가요? 맞아요. 사회복지종사자 선생님들의 프로그램인 월간 꿈과나눔과 비슷하게 운영이 되요. 월간 꿈과나눔은 매월 참여자를 모집하지만, 월간다움은 12월 프로그램까지 이미 모집이 끝났다는 점이 다르긴 하지만요.

솔직히 좀 부러웠어요. 왜 사회복지종사자 선생님들만 재미있는 걸 하시는지, ㅋㅋㅋ 복지관에서는 저희를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들을 한다고 하지만 저처럼 평일에 시간을 내기 힘든 직장인들은 복지관 프로그램에 참여하기 어렵죠.

그렇지만 올해에는 평일에 시간을 빼기가 어려운 발달장애인들도 재미있고 신나는 활동들을 할 수 있게 되었어요. 직장을 다니는 발달장애인을 위해서 주말에도 애써주시는 꿈과나눔을 통해서요. 5월부터 12월까지 다양한 경험을 하게 됨으로써 경험치가 확확 올라갈 것 같아요.

그 대망의 첫 번째 5월 대면활동으로 플라워폼&리저브코사지 만들기를 했어요. 자세한 이야기는 카드뉴스를 통해 들려 드릴게요.

앗차차! 6월 3일부터는 리더양성교육도 하는데요. 리더교육도 예년하고 조금 달라졌어요. 그 이야기는 제가 리더교육을 받고 나서 전해드릴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