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월6일 나다움교육 수료식&평가회

안녕하세요. 꿈과나눔 서포터즈 림보입니다.

2월6일, 2020년 발달장애인 자조모임 리더양성 나다움교육 수료식과 평가회를 가졌습니다. 꿈과나눔에서는 수료식만큼은 대면으로 하고 싶어서 5인 이상 사적모임 집합금지가 풀리기만을 기다렸습니다.

하지만 더 이상 미룰 수 없어 각자의 위치에서 온라인으로 진행하였습니다. 비록 온라인상이지만 수료증 전달식을 가졌습니다. 수료증은 우편으로 받기로 하였습니다. 수료증 전달식 이후에는 나다움 평가회를 하였습니다.

2020년 나다움 교육은 코로나로부터의 안전을 위해 10회기 중 4회기를 제외하고 모든 교육이 비대면으로 진행되었는데요. 2020년 12월부터 이어지고 있는 5인 이하 사적모임 집합금지라는 이전보다 강화된 방역수칙으로 인해 대면실습이 반드시 필요한 2회기의 교육은 아쉽게도 진행되지 못했습니다.

그럼에도 2020년 나다움 교육은 ‘리더의역할알기’, ‘자기결정’, ‘말하는 방법’ 등 아주 알찬 강의들로 구성되었습니다. 리더 분들께서 나다움교육에 대한 다양한 평가를 남겨주셨는데요.

좋았던 점으로는 ‘2019년도하고 똑같은 내용인 줄 알았는데 교육 내용이 달라서 좋았다.’ ‘사람들과의 관계 맺는 방법을 알게 되어 도움이 되었다.’ 등의 소감을 남겨주셨습니다. ‘회원들의 심리를 파악할 수 있는 방법을 배우는 것을 나다움 리더 교육과정에 넣어 주었으면 좋겠다.’는 의견을 내 주신 리더분도 계셨습니다.

많은 분들이 ‘코로나 때문에 대면을 하지 못해 아쉬웠다.’ 라는 소감을 말씀해 주셨는데요. 한 리더분께서는 ‘비대면 강의를 들을 때 집중이 잘 안 되는 어려움을 겪었다’는 고충을 밝혀 주시기도 하였습니다.

2021년에는 코로나19 상황이 안정이 되어서 대면으로 수업을 받을 수 있는 날이 많아졌으면 좋겠습니다.

꿈과나눔 박단비 국장은 2021년에는 나다음 교육에 변화가 있을 것이라며 더욱 더 알찬 교육과정을 마련하겠다고 하였습니다.

2020년 발달장애인 자조모임 리더양성 나다움교육 수료식&평가회 영상촬영은 코로나 방역수칙을 철저히 지키며 아주 짧은 시간동안에만 진행되었습니다.

2020년 발달장애권리향상사업인 자조모임 리더양성 나다움 교육은 첼리스트 홍진호 공식팬카페 그랑첼로와 함께 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