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나다움 교육 어땠나요?_리더교육 27회기

안녕하세요. 꿈과나눔 홍보서포터즈 림보입니다.

발달장애인 자조모임 리더양성교육은 꿈과나눔이 설립된 이듬해인 2018년부터 해마다 빠지지 않고 진행해 오고 있습니다. 올해 또한 ‘나를 알기’, ‘자조모임의 의사결정방법알기’, ‘다양한 의사소통방법 알기’, ‘자조모임 홍보하기’ 등 자조모임을 운영하는데 도움이 되는 교육과정으로 구성하였습니다.

지난 11월 12일 리더교육 3교시에는 올 한해 리더교육이 어땠는지 되돌아 보고 평가해 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이날은 2022년 리더교육의 마지막 날이었습니다. 평가회를 통해 내년에는 더욱 알찬 커리큘럼으로 찾아오고자 리더교육 참여자분들을 대상으로 진행했습니다. 2022년 11월 12일, 리더마지막 날, 세 번째 시간, 27회기 리더교육 평가회는 이효인 강사께서 진행해 주셨습니다. ‘리더교육장소에 대한 평가’, ‘리더교육시간에 대한 평가’, ‘교육내용에 대한 평가’는 물론 ‘간식에 대한 평가’ 까지 세세한 평가가 진행되었습니다.

특히 올해에는 대면강의 뿐만 아니라 비대면 강의도 이루어졌습니다. 줌을 이용한 온라인강의와 오프라인 강의가 함께 진행되었습니다. 온라인 강의는 매주 목요일 저녁 7시 30분부터 1시간동안 진행되었습니다. 이노레드 라운지에서 열린 오프라인 강의와 같은 교육과정으로 진행되었습니다. 덕분에 다른 지역에 사시는 분들도 리더교육에 참여할 수 있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부득이한 사정으로 오프라인 강의를 듣지 못하게 될 때 유용했습니다. 

꿈과나눔은 2022년 리더교육 평가회를 바탕으로 2023년에도 알찬 교육과정으로 찾아오겠습니다.

2022년 사단법인 꿈과나눔 발달장애인 자조모임 리더 양성교육 나다움은 ‘서울시 사회복지기금 장애인복지계정’ 사업으로 진행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