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19일, 나다움 4회기 슬기로운 자조모임 생활 (실시간 온라인 강의)

안녕하세요. 꿈과나눔 서포터즈 림보입니다.

지난 9월 19일은 줌이라는 프로그램을 활용한 실시간 온라인 강의를 진행하였습니다. 코로나19로 인해 한 곳에 모이지 않고 각자가 있는 자리에서 수업을 들었습니다.

이렇게 비대면으로 이루어진 나다움 4회기 강의에서는 슬기로운 자조모임 생활 이라는 주제로 코로나19로 인한 비대면 시대에서 얼굴을 마주보지 않고 자조모임을 운영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온라인을 활용해 만나는 다양한 방법을 알게 되었습니다.

또한 자조모임을 운영할 때 필요한 행정서류를 관리하는 방법에 대해서도 알아보았는데요. 자조모임 홍보하는 방법, 회원가입을 받는 방법, 회비 관리하는 방법 등에 대해서 배웠습니다. 꿈과나눔에서 우편으로 받은 교육 자료를 가지고 행정서류 작성을 해보는 시간을 가져보기도 했습니다.

2019년 12월부터 시작된 코로나19 바이러스가 금방 사라질 줄 알았는데 아무래도 장기화가 될 것 같은데요. 갑작스럽게 찾아온 비대면 시대에 발맞춰 그에 맞게 자조모임을 운영해 나가는 방법도 알아두어야 될 것 같습니다.

나다움 4회기는 코로나19 방역수칙을 준수하며 진행하였습니다.

2020년 발달장애권리향상사업인 자조모임 리더양성 나다움 교육은 첼리스트 홍진호 공식팬카페 그랑첼로와 함께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