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발달장애인리더양성사업 '나다움' 첫번째 모임

6월 30일, 서광교회에서

2018년 발달장애인리더양성사업 ‘나다움’ 첫번째 만남

안녕하세요? 꿈과나눔지기입니다.
6월 30일, 오늘은 2018년 발달장애인리더양성사업 ‘나다움’ 첫번째 만남이 있었습니다.
나다움은 10월 27일까지 매달 1, 3, 5주차 토요일(오후1~3시), 총 10회 진행될 예정인데요.
현재 발달장애인으로서 리더로 활동하고 있는 분 또는 리더가 되기 위해 준비하는 분들이 함께하고 계십니다. 참가자는 리더로서 역량을 갖추기 위해 분야별 전문가들과 함께 이야기를 나누며 교류할 예정입니다.

 

오늘 첫 번째 만남에서는 ‘내가 생각하는 나’와 ‘다른 사람들이 생각하는 나’가 어떻게 다른지 얘기를 나눴습니다. 또한 다섯가지 감정(행복, 슬픔, 분노, 질투, 기쁨)을 주제로 어떤 상황에서 이러한 감정을 느끼는지
그리고 자신이 얼마나 소중한 존재인지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었습니다. 우리는 이렇게 다양한 경험과 생각들을 공유하여 더 많은 것들을 배워나갈 것입니다.

황석민 참가자는“사람들이랑 대화하고 그런게 뭔가 새롭더라고요. 다같이 모여서 재밌게 했으면 좋겠습니다”라고 소감을 밝혔습니다.

앞으로 나다움에서 어떤 부분이 있었으면 좋겠는지 의견을 여쭈었는데요.
황석민 참가자는 “맛있는 거, 먹는 거요”
이에 박성환 참가자는 “저 분은 과자만 먹었어요(웃음)”

김유리 참가자는 “강압적인 분위기가 아닌 자신의 감정을 자유롭게 표현할 수 있는 강의 즐거웠습니다. 다음 강의도 이런 편안한 분위기였으면 좋겠습니다. 모두 만나서 반가웠습니다”

 

앞으로 참가자들의 의견을 반영하여 더 좋은 만남을 이어나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7월 7일(토) 두번째 만남에서는 홍대입구역 6번출구(경의중앙선)에 있는 ‘경의선책거리’ 를 산책하며 대화의 리더가 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나누고자 합니다. ‘나다움’ 두번째 만남도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