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BC 나눔과 함께하는 Fill in Love 바자회 9월 28일 영상 스케치

안녕하세요. 꿈과나눔 홍보서포터즈 림보입니다.

지난 9월 24일부터 9월 28일까지 4일간 상암동 MBC 광장에서 바자회가 개최되었습니다. Fill in Love 의 주제로 펼쳐진 바자회는 꿈과나눔이 MBC나눔과 함께 주관하였습니다. MBC 나눔 바자회 취지는 소외계층 지원을 위해 마련되었는데요. 현대백화점, 교보문고 등 국내 유명 쇼핑몰 사이에 비영리 조직들과 연계한 착한 나눔 존은 행사취지를 더욱 돋보이게 했습니다.

착한 나눔 존은 서부장애인종합복지관, 마포소풍연대, 바오로교실재활센터, 은평보호작업장 등의 여러 비영리 기관들과 함께 운영되었습니다. 장애인을 위한 사업비 마련을 위한 물품 판매는 물론 장애인식개선 캠페인도 함께 진행되었습니다.

꿈과나눔에서는 우리동네의 풍경이 담긴 그림을 보고 장애인 차별이 담긴 모습을 찾아보는 캠페인을 진행하였습니다.

또한 세 가지의 색상을 가진 실을 엮어서 만든 ‘함께팔찌’를 나누어 드리는 행사도 진행 되었습니다. 함께팔찌를 나눠 드리면서 다양한 색상의 실이 하나로 어울려지듯이 우리사회가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어울려 졌으면 좋겠다는 의미를 설명해 드렸습니다.

행사 기간 내내 맑은 날씨 속에 많은 분들이 다녀가신 가운데 저는 9월 28일의 마지막 날 행사 풍경을 영상에 담아 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