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제목3월 월간꿈과나눔 '말의 민주주의' 책수다 참여자 모집2022-03-08 15:09:17
작성자
첨부파일말의민주주의 책수다 홍보.jpg (110.6KB)

  

 

 

3월 월간꿈과나눔 '말의 민주주의' 책수다 


[책소개]

말의 시대다. 서점 베스트셀러 상단에는 항상 ‘말’에 관한 책이 빠지지 않는다. 말 컨설턴트라는 전문분야가 생기고, 사람들은 말을 배우려 한다. 그런데 생각해보면 이상한 일이다. 이미 말을 하면서 사는데 말을 배운다니! ‘말’이라고 썼지만 사람들이 배우고 싶은 말은 ‘관계’라고 써야 의미가 맞다. 말을 도구로 관계를 잘 맺고 싶다는 뜻이다.

관계의 끝에 사회가 있고, 결국 말은 둘의 관계만이 아니라 한 사회를 이루는 도구가 된다. 그래서 ‘말의 민주주의’이다. 자신을 위로하고, 옆 사람과의 갈등을 풀고, 취업과 승진을 위한 말하기에 그쳐서는 안 된다. ‘나를 위한 말’에서 ‘우리를 위한 말’로 발을 옮겨야 한다.

‘말의 민주주의’는 그 한 발을 위한 책이다. 가족과 동네모임과 회사의 민주주의를 위한 말하기다. 모두가 자유롭고 평등하게 말하는 ‘말의 민주주의’ 그리고 그를 위한 실천방법이 담겨 있다. 정치 민주화, 경제 민주화를 거쳐서 이제는 말의 민주화를 고민할 시점이다. 



말의 민주화를 함께 고민하실, 사회복지 종사자 여러분! 신청해주세요~ 

 

♥ 일  시 : 2022년 324일 수요일 1930분 ~ 21 

♥ 장  소 : 온라인(ZOOM) 

♥ 참여자 : 말의 민주화를 함께 고민하실 사회복지종사자 15

♥ 내  용 : 노수현 저자와 함께 책 수다 떨어요

♥ 신   청 : https://forms.gle/j7dTyYk3AxP7A1Bc8 

 

♥ 3월 월간꿈과나눔 신청하신 분들께, 16일까지 책 선물 보내드려요~ 


♥ 3월 16일부터 일주일 동안 책을 읽고, 오픈 채팅방에서 인증과 수다 떨어요! 

 

 

🙂 어려운 시기, 현장에서 애쓰시는 사회복지종사자 여러분을 꿈과나눔은 늘 응원하고 지지합니다.

  여러분이 행복했으면 좋겠습니다.

댓글

(자동등록방지 숫자를 입력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