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월 14일 “동행” 리더워크샵의 첫 번째 시간

안녕하세요. 꿈과나눔 서포터즈 림보입니다.

지난 11월 14일 꿈과나눔은 동행 자조모임사업의 16분의 리더와 부리더분들과 함께 ‘차별을 뛰어넘는’ 이라는 주제로 “동행” 리더워크샵을 진행했습니다.

신촌 공존 이라는 넓고도 아늑한 공간에서 함께 했는데요. 행사는 자조모임에 활용할 수 있는 강의, 상담, 공동체 놀이 총 세파트로 나누어 오전 10시부터 4시까지 이루어졌습니다.

그 중 첫 번째 파트인 비대면 자조모임 활용방법 알기 강의현장을 소개합니다.

오전 10시부터 12시까지 진행된 강의는 발달장애지원전문가포럼 단체를 운영하고 계시는 김성남 대표께서 맡아주셨습니다. 나와 PTT 화면을 동시에 녹화 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이용해서 비대면으로 자조모임 회원들과 만나는 방법을 소개해 주셨는데요. 사람들이 많이 쓰고 있는 OBS 스튜디오라는 프로그램 사용방법을 배웠습니다.

꿈과나눔에서 개인별로 노트북을 준비해 주셔서 직접 실습해 보는 시간을 가져볼 수 있었습니다. 비록 조금은 낯설고 어려웠지만 그럼에도 참여하신 분들 모두가 포기하지 않고 열심히 따라해 주시는 모습이 인상 깊었습니다.

사회적 거리두기 1단계에서 마스크 착용, 열체크, 자가진단표 작성, 거리두기 등 코로나 방역수칙을 지키며 진행되었습니다.

2020 “동행” 리더워크샵은 서울시세대균형프로젝트 지원을 받아 진행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