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 10일, 2023년 동행을 잇다 상반기 리더 워크샵

안녕하세요. 꿈과나눔 홍보 서포터즈 림보입니다.

지난 6월 10일은 발달장애인의 동등한 행복을 위한 자조모임 지원사업 “동행을 잇다” 상반기 리더 워크샵을 개최했어요. 2023년에는 총 8팀의 자조모임이 동행을 잇다 지원사업에 참여하게 되었는데요. 올해 선정된 8팀의 자조모임 리더와 부리더가 처음으로 한자리에 모인 날이였어요. 워크샵은 오전 10시부터 4시까지 이노래드 라운지에서 진행되었는데요. 긴 시간동안 이루어진 워크샵동안 꿈과나눔에서 준비해 준 간식, 음료도 틈틈이 먹고, 점심으로 맛있는 도시락도 먹었어요.

첫 만남인 만큼 각 자조모임 팀별로 나와 자신이 속한 모임 소개를 했어요. 올해에는 꿈과나눔에서 지난 5년 동안 한 번도 지원을 받지 않은 자조모임이 많이 선정이 되었는데요. 가장 기억에 남는 모임은 비장애인이 조력자가 아닌 회원으로 함께 참여하는 모임이었어요.

그리고 꿈과나눔 박단비 국장님의 진행으로 동행을 잇다 사업 소개와 앞으로 6개월간 지원사업에 참여하게 되면서 지켜야 할 규칙에 대해서도 전달 받았어요. 워크샵 하면 강의와 즐겁게 단합하며 노는 것을 빠질 수 없죠? 오전에는 김영아 강사님으로부터 자조모임 운영에 관한 강의도 듣고 오후에는 최원 강사님과 공동체활동에도 참여했었는데요. 자조모임을 어떻게 운영해야 하는지 알게 되는 시간이였고요. 공동체 활동에 참여 하면서 처음 뵙는 분들과 친해지는 시간이었어요.

카드뉴스에는 강의와 활동에 대해서 담아 보았어요. 그럼 2023년 동행을 잇다 상반기 리더워크숍 속으로 떠나 보실까요?